본문 바로가기
음악.음원.노래.../음원차트 50위까지(지상파.케이블)

오래된 노래, 스탠딩에그 (standing egg). NO.11

by goodpoint 2020. 10. 22.
728x90
반응형

이번 곡도

신곡 대열.. 오래된 노래입니다.

(이전 산들님 노래도 그렇고

 전 처음 리스트에 있으면

 다 이 달안에 나온 곡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역주행도 많고..

 그래서 일단 위에 글 쓰고

 댓글쓰면서 알게 된 사실은 다시 수정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댓글보고 알았습니다.. 무려 8년 전 노래라는군요)

/

 

처음 들어 본 것도 같고

길에서 들어본 것도 같고.. 그렇습니다^^::

 

 

아무래도 음악을 틀어놓은 곳을 가게 되면

노래가 나와도

어느 정도 백색소음 ASMR정도로 여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음악을 들을 때 대체로

멜로디를 듣는 편이라서

그런 듯도..

 

그래서 이렇게 가사를 보면

아.. 이게 그런 가사였구나 하고 

뒤늦게 알게 됩니다.

 

그러고 보면

문득 

수많은 곡들 중

그 곡이 성공하려면

실상 법칙은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변수가 워낙 많은

 

대략적인 성공코드를 생각해볼 수도 있겠지만

 

그게 실제 음반시장에서는 적용되지 않는 듯

 

* 역주행하는 노래들도 많고

 

* 잘 나가다가 스캔들로 사장된 노래들도 많고

 

* 사후에 다시 부각되는 곡들도 있고

 

* 당시는 별로 였지만, 이후 유명 가수의 재해석으로 대박 치는 경우도 많고

 

기타 등등 너무 사례가 다양한 듯합니다.

 

//

 

저는

오히려 대중성을 갖는 것과

반복적인 대중에게의 노출이 더욱 중요하다고 봅니다.

 

홍보나 지속적인 반복 노출 없이

알아서 찾아오는 수준에 올라오려면

이미 탄탄한 기성 입지가 있어야 하는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어쩔 수 없이 단순. 무식한 방법이

정법일 수도 있다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무조건 숫자를 늘리는 것은 자칫 악영향일 테고 말입니다.

 

세상 모든 것이

운도 많이 작용하지만

어느 정도의 운빨도 받으려면

기본적인 노력도 수반되어야 하는 듯하다

생각해보며

 

다시.. 노래 이야기로..ㅎ

 

그럼 영상들 함께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23rF-rlxD4

스탠딩 에그 - 오래된 노래 / 가사

 

 

 

 

오래전에 함께듣던 노래가
발걸음을 다시 멈춰서게 해
이 거리에서 너를 느낄수있어
널 이곳에서 꼭다시 만날것같아

너일까봐 한번더 바라보고
너일까봐 자꾸 돌아보게 돼
어디선가 같은 노래를 듣고
날 생각하며 너역시 멈춰있을까

오래전에 함께듣던 노래가
거리에서 내게 우연히 들려온것처럼
살아가다 한번쯤 우연히 만날것같아
사랑했던 그모습 그대로


내 사랑이 그대로인것처럼
발걸음이 여길 찾는것처럼
꼭 만날꺼야 지금 이노래 처럼
날 사랑하는 네맘도 같을테니까

오래전에 함께듣던 노래가
거리에서 내게 우연히 들려온것처럼
살아가다 한번쯤 우연히 만날것같아
사랑했던 그모습 그대로

운명처럼 아니면 우연처럼
우리가 다시 예전처럼 만날수 있다면
너에게 나 해주고 싶은 말이 하나있어
널다시는 놓치지 않을께

오래전에 함께듣던 노래가
거리에서 내게 우연히 들려온것처럼
살아가다 한번쯤 우연히 만날것같아
사랑했던 그모습 그대로

 

 

 

https://www.youtube.com/watch?v=E_ZoYKMirIU

[TJ노래방] 오래된 노래 - 스탠딩에그 (Standing Egg) / TJ Karaoke

 

 

 

https://www.youtube.com/watch?v=erD8CrzmE60

오래된 노래 - 스탠딩 에그 (Standing Egg) / 이보람 (Lee Boram) [보람씨야]

 

이렇게 3개 영상을 골라봤습니다.

 

글을 쓰면서 영상들을 보니

곳곳에 기존에 안 보이던 영상들도 보입니다

 

위에 노래방 영상이나

아직 본격 진출안한 신인같은 분들?

(이미 유명한데 제가 모르는 것일 수도)

 

이렇게해서 유명해지신 분들도 무척 많습니다.

 

앞으로도 

영상들중 기존과 다른 포맷이 있으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댓글로

 

 

 

 

 

 

[영상1]

* 오래된노래 이거 ㄹㅇ 오래된노래임 ㅋㅋㅋㅋㅋㅋㅋ 친구들이 듣길래 어 신곡인가 하고 봤더니 8년전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

 

* ㅇㅏ니 ㅅㅂ 클라이막스때 마다 자꾸 너에게난 해질녘 노을처럼 이 노래 떠오르네.... 허허허.. 나만그런..가..?

 

* 정신줄 놓고 부르면 스승의 은혜 부르다가 어버이 은혜로 넘어가듯이 어느덧 너에게 난 나에게 넌 부르고 있음ㅋㅋㅋ

   ㅋㅋㅋ

 

* 너에게난 나에게넌이랑 비슷한 느낌

 

* 근데 이노래가 술처먹고 헤어졌다는 보급형발라드보다 훨좋은듯 ㅋㅋㅋㅋ 8년전 갬성이 어케 요새 나온

   보급형보다 좋냐 ㅋㅋㅋㅋ

 

[영상2]

 

* 이젠 진짜 오래된노래임

 

* 이노래 첨듣고 밖에서 흥얼거릴때 '너에게난 나에게넌'이랑 헷갈려서 제대로 못불렀던 기억이 ㅋㅋㅋ;

“ 너에게 난 ~~ “ 이거랑 비슷해서 처음엔 헷갈리고 두 번째는 댓글보고 웃겨서 ㅋㅋㅋㅋㅋ

  실패지만 지금은 성공 ㅋㅋㅋ

 

* 배경만 보면 오래된 노래가 아니라 기원전 노래임

 

* 너에게 난 해질녘 노을처럼~

 

 

 

[영상3]

* 옷 신문지 아니예요😂🤣🤣 빵터졌네요 ㅋㅋㅋㅋㅋ 여러분이 즐거우시다면 저는 행복합니다🙈

 

* 아련하고 애틋한 감성에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이에요. 최고의 음색 여신이 내려와 월요일 저녘을 아름다운

  음악으로 적셔주네요.❤❤👍

 

* 보람님.. 별 볼일 없는 여자였네요.. 보람이 너무 빛나서 요즘 별을 볼 일이 없어ㅠㅠ

 

* 이렇게 어제 오늘 굉장히 행복하네요😆 보람님의 모습과 노래가 매일 함께하네요~ 이번 주는 2배로 행복 할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 와 목소리 음색!!!!!너무좋다.....대한민국가수중에 보람님 음색이 개인적으로 전 제일 좋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

  노래업로드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저는 태국팬이에요 이 노래과 목소리도 너무 좋아해요 응원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