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VENT! 스타와 다양한 모습.../본업은 배우.. 한 때는 가수!

강성연, 이별에게외 2곡!

by goodpoint 2020. 10. 24.
728x90
반응형

 

본업은 배우

노래도 잘함..

시리즈 계속 이어집니다.

 

 

강성연님은 

좀 더 가수의 길에 가까이서

활동하신..

 

댓글에 또 자세한 내용들이 이어집니다.

 

 

(일단 영상 쭉.. 다 올리고

가사 찾아서 영상들 마다, 첨부해 두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GN_UIf6X0s

보보 (강성연) - 이별에게 (2002年)

 

 

 

뭐가 미안해요 더 슬퍼지게

여태 그대 사랑 받았잖아요

이제 다른 사랑도 또 만나보라고

이별이 그댈 데려가나봐요

나는 걱정마요 괜찮으니까

후회 없으니 그걸로 된거죠

슬픔도 오래 되면 친구가 될텐데

그런대로 또 살게 될테니까

할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죠

끝내 마음이 떠난 사람 앞에

그래요 세상은 내 뜻대로 안되나봐요

이렇게 나를 또 버리잖아요

내게 조금이라도 미안한 맘 든다면

그런 생각 버려도 괜찮아요

눈물없는 사랑은 사랑이 아니겠죠

그걸로 내맘 달래 볼게요 오늘도.......

(간주중)

할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죠

이미 찾아온 슬픈 이별앞에

그래요 아프면 아픈대로 살아가겠죠

사랑한 만큼 멀어져 줄께요

내게 조금이라도 미안한맘 든다면

그런 생각 버려도 괜찮아요

눈물없는 사랑은 사랑이 아니겠죠

그걸로 내맘 달래볼게요

그대 곁에 한동안 내가 있었다는게

좋은 추억이 되길 바랄께요

부디 나란 사람은 이제 그대 삶에서

그저 덤으로 얻은거라고........

우후~~~~

여겨요.........

 

 

 

 

 

 

https://www.youtube.com/watch?v=MObx8kowX-k

[이별 노래 띵곡] 보보 강성연 (BOBO Kang Sung Yeon) - 늦은 후회 (Late Regrets) (2001年)

 

 

 

 

 

얼마나 한참을 서있었는지
멀리 너의 모습 보면서
그 모습 사라질 때까지 나의 발걸음은
움직일 수 조차 없었지

내가 어떤 사랑 받았었는지
내가 어떤 아픔 줬는지
이제야 널 보낸후에야 돌아선 후에야
다시 후회하고 있잖아

떠나간 다른 사람때문에
비틀거리던 나를 힘들게 지켜주던 널
바라보지 않았지

그렇게 사랑이 온지 몰랐어
기대어 울기만 했잖아
그런 내 눈물이 너의 가슴으로 흘러
아파하는 널 나는 밀어냈었지

사랑은 떠난 후에야 아는지
곁에 두고서 헤맨 건지
이제야 알겠어 너에게 기대어 울던
그 순간들이 가장 행복했었던 나를


내가 어떤 사랑 받았었는지
내가 어떤 아픔 줬는지
이제야 널 보낸 후에야 돌아선 후에야
다시 후회하고 있잖아

떠나간 다른 사람때문에
비틀거리던 나를 힘들게 지켜주던 널
바라보지 않았지

그렇게 사랑이 온지 몰랐어
기대어 울기만 했잖아
그런 내 눈물이 너의 가슴으로 흘러
아파하는 널 나는 밀어냈었지

사랑은 떠난후에야 아는지
곁에 두고서 헤맨 건지
이제야 알겠어 너에게 기대어 울던
그 순간들이 가장 행복했었던 나를

 

 

 

 

 

 

 

 

 

 

https://www.youtube.com/watch?v=XKJ_hT8njN8

[Identity] 'Uparupa' is Gang Seongyeon , 복면가왕 20181021

 

 

 

 

* 보보2집 타이틀.. 이 노래 이후론 가수 안함~ 강성연은 애초에 배우니까 가창력을 따지기보다는.. 감성이 참 좋았고

  늦은 후회, 이별에게 이 2곡은 정말 명곡...

 

* 돌아가고싶다 저때 저 시절로,,,,

 

* 가창력도 좋은데요

 

* 강성연~~ 마이프레셔스~~~

 

* 진짜 더 네츄럴하네

 

* 강성연씨가 가수 출신이었다니... 서현진씨도 손호준씨도 가수 출신이었다는 것도 놀라웠는데...

  > 가수 출신이 아니라 원래 배우였어요 90년 후반~2000년 초반에 시청률 개쩌는 주말드라마(30~50%)의 써브

     여주나 주인공 가족으로 주인공급에 버금가는 비중있는 배우였습니다 그러던중 2001년 12월에 보보라는 이름으로

     음반내고 가수데뷔 하신거죠

 

 

배우 강성연 씨가 2001년 당시에 보보 (BOBO) 라는 예명으로 가요계에 데뷔해서 김형석이 작곡한 '늦은 후회' 라는 곡을 크게 히트시켰습니다. 2000년대에 여자들 노래방 애창곡 중의 하나였죠! 삑살났지만 라이브 감성 좋네요! ㅎㅎ

 

01:52 삑사리 났는데 엄청 침착하게 삑사리 안난듯 오버도 안하고 그대로 감정 이어서 부르는거 신기하다....

 

곡은 참 좋았는데 아무래도 전문가수가 아니다보니 주구장창 2등만하다가 끝났지요 ! 아까운 곡중의 하나. 노래중 실수한 것때문에 실제로 라이브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 가수같이 디바창법따라하지 않아서 좋다 기교없이 감정선 놓치지 않고 노래 살리는거 어려운데 강성연은 음색도 좋고, 감정선도 좋다생각... 테크니컬한 느낌은 없어도... 은은하게 촛불에 녹으며 향초가 향기롭게 퍼지는 느낌의 강성연 보컬

 

발라드는 꾸준한 수요가 있는데, 고급스런 감성발라드로 다시 나왔으면 좋겠다 근데 스케치북 밖에 설때가없음

 

음색이랑 감정표현 정말 애절하다

 

원래연기자아님?잘하는거지

>성악 전공

 

 

연기자라서 그런지 감정이 정말 뛰어나네요ㅠㅠ 음이탈은 났지만 충분히 좋네요!

 

군대있을때 진짜 엄청 들었었는데....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좋은곡~목소리도 너무 예쁘고~

 

지금이랑 얼굴 다를 게 없네 미친 동안 ㄷㄷ

 

진심띵곡 개좋네 지금나왔으면 차트1위했을듯

 

 

반응형

댓글